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
Close

지방청소식

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
게시글 상세페이지

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.

서울지방조달청, 혁신제품 설치 현장 방문
작성자 : 유승은 조회수 : 216 등록일 : 2022-11-16 10:45:39 담당부서: 경영관리과 전화번호: 02-590-8652

< 수요기관·혁신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제품 운영상황 점검>

□ 서울지방조달청(청장 강신면)은 10일 동대문구보건소를 방문하여 혁신제품 설치 현장을 둘러보고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소통 활동을 벌였다. <사진별첨>

 ○ 동대문구보건소는 22년도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자에 선정되었다.

 ○ 조달청 시범구매 사업은 혁신제품을 정부예산으로 구매하여 공공기관에 시범 사용하도록 제공하는 것이다.

□ 해당 혁신제품은 에이치로보틱스주식회사(대표자 구익모)의 로봇기술 기반 재활 운동장치와 원격재활 기능이 탑재된 통합 재활운동 솔루션으로 21년도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.

 ○ 동대문구보건소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찾아가는 장애인 로봇재활 사업을 통해 재활운동 수행에 따른 재활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,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활용한 이용자 데이터를 확인하여 비대면으로도 쳬계적인 재활운동 관리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 ○ 에이치로보틱스주식회사는 서울지방조달청이 유망 중소기업 20여 개 사를 대상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입 및 판로지원을 위해 1:1 맞춤형 코칭을 지원하는 지역 밀착형 지원사업 대상 기업이다.

□ 강신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“혁신제품 구매가 기업에게는 판로 확대를 공공기관에게는 공공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”면서 “조달기업과 공공기관 모두 도움이 되는 혁신조달제도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